본문
폐암 초기증상
폐암의 초기 증상 9가지
기침
폐암의 초기 증상으로 잦은 기침이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이며 폐암 초기환자의 대부분은 기관지 통증을 느낌과 동시에 잦은 기침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잦은 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폐암의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소리 변화
폐암의 초기 증상으로 쉰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대신경에 암세포가 자라게 되면 목소리에서 평소와 다른 쉰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어깨 통증
폐에 암세포가 생성될 경우 폐 위족의 어깨에도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어깨를 너머 팔까지 확산되는 경우도 있으며, 한달 이상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통증
폐암 초기증상으로 폐암 환자의 30%가량이 가슴 쪽에 통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는 폐에 종양이 점점 자라나 폐 주변의 신경 세포들을 자극하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호흡 곤란
평소와 다르게 비슷한 운동량으로도 숨이 매우 가쁘고 호흡이 힘들어질 경우 폐에 이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폐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아야하니 병원을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객혈
기침과 함께 피가 나오거나 가래를 뱉었을 때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 폐암 초기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객혈 증상이 있는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식욕 감퇴
폐암 뿐만 아니라 다른 암의 경우에도 발병할 경우 식욕이 감퇴하는 초기 증상을 보입니다. 이는 암세포가 체내에서 영양분을 흡수해버리기 때문에 빠르게 체중이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평소와 같은 식사 패턴임에도 체중이 갑작스럽게 감소한다면 주의를 기울여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
암세포가 전이될 때에 뇌에 있는 신경세포를 자극하게 되면 뇌의 기능에 장애가 생기며,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두통과 함께 구토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또한 있습니다.
뼈 통증
암세포가 뼈로 전이되었다면 뼈에도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외부의 강한 충격이 없는 상태에서도 뼈에 통증을 느낀다면 암의 초기증상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